62년 역사를 자랑하는 전북물류의 자존심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전주산업단지. 이곳에 기반을 두고 있는 (유)태정물류(대표 정성철)는 62년 역사를 가진 전북의 대표 물류기업이다. 흥아운수라는 이름으로 출발한 태정물류는 전북 지역의 운송 대들보를 넘어 전국에 네트워크를 뻗은 기업으로 성장했다. 무엇보다 지역 기업을 넘어 전국 단위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적합한 목표와 가치를 설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해왔기 때문이다.

태정물류는 다양한 규격의 화물차량과 특수차량 150여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물운송부터 주선사업과 건설기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심사에서도 전북지역 기업으로는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면서 서비스 역량을 공인받았다.

‘3適 체계’ 계승…경영자와 현장 간 소통 중시
태정물류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3適 체계’라는 기업 가치를 계승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원형 그대로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주요 고객사에 출하지원파트를 두고 있으며, 배차시스템과 차량관제시스템, 차량관리 및 정산시스템을 운영해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본사는 전주에 있으나 전국단위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자랑하며, 보유 차량을 동시 주차할 수 있는 대형 주차시설은 물론 기사들을 위한 식당과 휴게실, 샤워실 등 편의시설을 갖춰 능률 향상을 꾀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중시하는 태정물류는 화물배치부터 창고관리, 상·하차 업무 등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한 업무 처리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CS교육 등을 통해 고객 마인드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사고 예방을 위해 기사들을 대상으로 매일 안전교육 후 배차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태정물류는 모든 임직원들은 물론 지입 차주들과 소통을 통한 투명경영을 추구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분기별로 경영자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경영실적, 경영환경 등을 공유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개선사항이나 애로사항을 반영하는 등 조직 내 소통에도 적극적이다.

태정물류의 비전은 ‘모든 고객이 만족하고, 감동하고, 행복할 때까지 정성을 다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 1위를 지향한다’이다. 이를 바탕으로 윤리강령과 서비스품질 방침, 환경안전 방침을 정하고 실천함으로써 신뢰경영과 윤리경영에 온 힘을 다함으로써 자신들의 가치를 지키고 있다.

이와 더불어 향후에는 물류전문가와 CS전문가 양성, 고객만족 프로그램 개발, 통합관리 전산 시스템 구축 및 향상을 위한 투자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 지역 발전에 공헌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